얼마전에 페이스북에도 위치기반 서비스가 업데이트가 되고, 대형 미디어 사이트 검색 사이트등도 기본적으로 로컬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분위기에서 브랜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자료가 나왔다.
위 자료에서와 같이 기본적으로 웹사이트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었다. 그 뒤로 TV나 광고 전단 라디오등 전통적인 미디어 매체가 고려 되었고 아직은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Social media fan pages는 고려대상 순위의 하위권에 머물고 있었다.
위와 같이 소셜 미디어를 홍보 수단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이유는 상당히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었는데 가장 큰 문제중에 하나는 그 효과를 측정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였다. 사실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것 자체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의 직접적인 홍보는 아니기에 그 효과를 측정하는데는 기존의 방법과는 다른 방식을 적용해야 할 것 같다.
소셜 미디어가 중요한 홍보의 수단으로 자리 잡게될 것이라는데는 모두 동의를 하고는 있지만, 그 사용방법이나 기타 운영방법등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많은 고민이 필요할것 같다.
위 자료에서와 같이 기본적으로 웹사이트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었다. 그 뒤로 TV나 광고 전단 라디오등 전통적인 미디어 매체가 고려 되었고 아직은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Social media fan pages는 고려대상 순위의 하위권에 머물고 있었다.
위와 같이 소셜 미디어를 홍보 수단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이유는 상당히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었는데 가장 큰 문제중에 하나는 그 효과를 측정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였다. 사실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것 자체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의 직접적인 홍보는 아니기에 그 효과를 측정하는데는 기존의 방법과는 다른 방식을 적용해야 할 것 같다.
소셜 미디어가 중요한 홍보의 수단으로 자리 잡게될 것이라는데는 모두 동의를 하고는 있지만, 그 사용방법이나 기타 운영방법등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많은 고민이 필요할것 같다.